본문 바로가기
주간소식지

[주간소식지] 2022.09.09

by 깔로 2022. 9. 9.
반응형

깔로~🖐️🖐️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입니다! 3년 만에 찾아온 거리두기 없는 명절! 가족/친척들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래요!

 

한편으로는 이번 주 추석 명절을 앞두고 태풍 '힌남노'가 한국을 강타하여 남부지방, 특히 포항에 큰 피해를 입혔어요. 하루빨리 피해가 복구되고, 피해를 입으신 분들이 힘을 내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어요.

 

 

이번주 주간소식지 내용입니다:

1. 키워드로 보는 일주일
    ☞ 이번 한 주의 주요 뉴스는?

2. FOCUS 집중탐구
    ☞ 공정거래위원회 6탄! '불공정 약관'

3. 깔로 소식
    ☞ 상권분석 서비스 제공합니다!

 

  키워드로 보는 일주일
 

기간: 2022.9.2(금) - 9.8(목)

▶ [9.2(금)] 원·달러 환율 1360원 돌파

원·달러 환율이 13년 5개월여 만에 1,360원을 돌파했어요. 앞으로도 연준이 고강도 긴축을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에 힘이 실리며 안전자산인 달러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어요 (참고로, 이날 이후에도 환율은 지속적으로 올라서 1,380원을 돌파했어요!).

* 안전자산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 클릭

▶ [9.3(토)] 태풍 '힌남노' 6일 오전 상륙

역대 최고로 강력할 것으로 예상된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9/6일 오전 대한민국에 상륙할 것이라는 기상청의 예보가 있었어요. 이 때문에 주말 내내 대한민국 전역에서 태풍 대비 작업이 한창 진행되었죠.

 

* 태풍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 클릭

▶ [9.4(일)] '힌남노' 영향, 제주 침수피해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간접 영향으로 제주 서부지역에 폭우가 쏟아져 초등학교, 지하실, 도로, 차량 등이 침수되었어요. 윤석열 대통령은 태풍 대비 회의를 직접 주재하기도 했죠. 이날 저녁부터는 전국적으로 많은 비가 내리기 시작했어요.

▶ [9.5(월)] 민주당 의원총회, 이재명 대표 검찰 출석 요구 불응 결정

더불어민주당이 의원총회에서 이재명 대표에 대한 검찰의 출석 요구에 응하지 않기로 결정했어요. 실제로 이재명 대표는 검찰 출석 대신 서면 답변서를 제출했죠. 또한 민주당에서는 김건희 여사를 겨냥한 특검법을 추진하기로 결정했어요.

* 검찰에서 왜 이재명 대표에게 출석을 요구했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 클릭

▶ [9.6(화)] 태풍 '힌남노' 동해상 진출

태풍 '힌남노'가 오전 4시 50분경 거제시 부근으로 국내에 상륙해 오전 7시 10분께 울산 앞바다로 빠져나갔어요. 엄청난 비와 강풍을 동반한 '힌남노'로 인해 남부지역이 큰 피해를 입었고, 특히 포항에 많은 피해가 있었어요.

 

* 강풍 세기에 따른 예상 피해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 클릭

▶ [9.7(수)] 포항·경주, 특별재난지역 선포

윤석열 대통령이 태풍 '힌남노'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포항과 경주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어요. 이날 윤석열 대통령은 포항과 경주를 직접 찾아 피해 현장을 둘러보고 상황을 점검하였어요.

 

* 특별재난지역이 무엇인지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 클릭

▶ [9.8(목)] 정진석 비대위원장 임명 의결

국민의힘이 새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정진석 국회부의장을 임명하기로 했어요.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추석 기간 고민을 해서 연휴가 끝난 직후에 (비대위원)인선을 발표하려고 한다"라고 밝혔어요.

 

 

 

  FOCUS 집중탐구

 

최근 공정거래위원회는 배달앱 업체인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가 음식점 회원을 대상으로 불공정한 이용약관을 이용했다며 이용약관을 시정하도록 했어요. 이번 주 FOCUS 집중탐구에서는 불공정 약관에 대해 알아보아요!

▶ 링크 : <공정거래위원회 6탄! '불공정 약관'>

 

 

  깔로 소식

 

1. 상권분석 서비스 개시!

혹시 창업을 생각하시나요? 가게를 오픈하기 위해 장소를 물색 중이신가요? 어떤 장소에 사무실을 열어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부동산 업계에서 다년간의 경력을 자랑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깔로의 상권분석팀에서 세밀하고 정확하게 분석해 드립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support@kaloidea.com 으로 문의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2. 궁금한 게 있으면 물어보세요!

신문을 보다가 혹은 뉴스를 듣다가 어려운 말이 나오거나 이해가 안 된다면?

깔로아이디어에 물어보세요!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에 대해 쉽게 알려드립니다. 

궁금증 의뢰는 여기를 클릭하셔서 깔로아이디어 소식지 피드백 양식에 기입 및 제출해 주세요~

 

3. 티스토리/네이버블로그 ​​

  • 주간소식지에 포함된 컨텐츠는 티스토리 및 네이버블로그에서 더 빨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그동안 주간소식지에 포함되던 "궁금해요"는 티스토리 및 네이버블로그에 지속적으로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소식지 에디터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남겨 주신 피드백을 최대한 반영하여 더 좋은 소식지를 제작하겠습니다.
  • 깔로아이디어 플랫폼 전반에 대한 피드백 및 민원사항 여기를 클릭해서 남겨주세요!

   ⓒ (주)깔로.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주간소식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간소식지] 2022.09.23  (2) 2022.09.22
[주간소식지] 2022.09.16  (0) 2022.09.15
[주간소식지] 2022.09.02  (8) 2022.09.02
[주간소식지] 2022.08.26  (28) 2022.08.26
[주간소식지] 2022.08.19  (1) 2022.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