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깔로

5만명 땡볕 야영… 잼버리 행사 강행을 잠정 중단해주세요!

by 깔로 2023. 8. 3.
반응형

※ 본 포스팅은 깔로 이용자가 작성한 청원 일부를 발췌한 내용으로서 (주)깔로의 공식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출처:https://kaloidea.com/community/view/petition/104

 

 

깔로~🖐️🖐️

 

오늘 깔로에는 '5만명 땡볕 야영… 실려가는 아이들, 잼버리 행사 강행을 잠정 중단해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어요.

 

잼버리 행사 야영 텐트(사진 출처: 서울신문)

 

세계스카우트잼버리(World Scout Jamboree)는 세계스카우트연맹(WOSM)에서 주최하여 매 4년마다 열리는 세계 스카우트 멤버들의 합동 야영 대회이자 각국의 문화 교류를 위한 청소년 축제에요.

제25회 세계스카우트 대회 잼버리가 전북 부안 새만금에서 8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진행되죠.

다만, 최근 고온현상으로 인해 폭염주의보가 내려지고 실외활동을 자제해 달라는 소식을 많이 접하셨을 꺼에요.

청원 게시자는 야외에서 진행되는 잼버리 행사에 대해

"어제 8월 1일 개영식에서는 3시간(행사 이전 대기시간 2시간 포함 약 5시간) 동안 폭염에 그대로 노출되어 무더기 열탈진과 온열질환 환자들이 속출했다"며,

"어제(8/1일)만 따졌을 때 어지럼증과 온열증상 환자 100여명이 병원으로 이송되었고, 아직까지도 행사가 강행중이라 구급차들이 끊임없이 이동중"이라고 해요.

 

잼버리 행사 주변 주차되어 있는 구급차 (사진출처: 파이낸셜뉴스)

 

 

청원 게시자는 국제 잼버리 행사 강행을 중단하여야 하며, 행사 강행이 불가피할 경우

폭염을 고려하여 프로그램 조정이 필요하다는 입장이에요.

예를 들면, 야외 행사를 실내 행사로 전환하고 프로그램 시간대를 낮에서 밤으로 바꾸는 방법을 주장했어요. ​

 

폭염속에 휴식을 취하고 있는 외국인들 (사진출처: 조선일보)

여러분은 본 청원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공감하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깔로에 오셔서 '참여하기'를 눌러주세요 !

여러분이 청원에 '참여하기'를 누르시는 것만으로도 해당 청원이 많이 알려지고 공론화될 수 있습니다.

 

 

 

청원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함께 참여해 주세요!

*아래의 링크로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참여하기' 클릭!

< 5만명 땡볕 야영…실려가는 아이들, 잼버리 행사 강행을 잠정 중단해주세요! >

※ 깔로에서는 여러분의 '참여하기' 한 건당 100원을 적립하며, 적립된 금액은 지역사회 약자와 취약계층을 돕는 데 사용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