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깔로

'무더기 하한가' 주가조작 세력에 대한 엄벌,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해주세요

by 깔로 2023. 7. 6.
반응형

※ 본 포스팅은 깔로 이용자가 작성한 청원 일부를 발췌한 내용으로서 (주)깔로의 공식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kaloidea.com/community/view/petition/81

 

깔로~🖐️🖐️

 

 

얼마 전 깔로에 '무더기 하한가' 주가조작 세력에 대한 엄벌과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요구하는 내용의 청원이 올라왔어요.

 

출처: 한국경제 TV

해당 청원에 따르면 4월 말 소시에테제네랄(SG) 증권발 급락 사태와 유사한 무더기 하한가 사태가 6월 14일에 벌어졌고, 상장사인 방림을 포함하여 총 5개 종목의 주가가 일제히 가격 제한폭인 30% 급락했으며 시가 총액은 약 5천억원 사라졌다고 해요.

특히, 급락 종목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유동주식비율이 40%대로 낮다는 점을 꼽았으며 이를 노리고 주가 시세 조종 행위를 한것으로 보아 엄연한 주가조작에 해당하는 행위라고 청원 게시자는 주장했어요.

 

출처: 깔로(https://kaloidea.com)

 

게시자는 '무더기 하한가' 주가조작 세력에 대한 엄벌과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는 것만이 이러한 사태를 추후 막을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만약 특단의 조치가 취해지지 않는다면 사기를 비롯한 부정거래 등이 난무하는 시장으로 변질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공감하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깔로에 들어오셔서 '참여하기'를 눌러주세요! 여러분이 청원에 '참여하기'를 누르시는 것만으로도 이 사건이 더욱 많이 알려지고 공론화될 수 있습니다.

 

 

청원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함께 참여해 주세요!

*아래의 링크로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참여하기' 클릭!

< '무더기 하한가' 주가조작 세력에 대한 엄벌을 촉구하며,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해주세요.​ >

※ 깔로에서는 여러분의 '참여하기' 한 건당 100원을 적립하며, 적립된 금액은 지역사회 약자와 취약계층을 돕는 데 사용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