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중탐구

내 돈 안 들이고 후원하는 방법, 깔로!

by 깔로 2023. 1. 7.
반응형

깔로~🖐️🖐️

 

오늘은 이번 주에 있었던 의미 있는 소식 한 가지를 공유하려고 해요. 

지난 수요일 (주)깔로와 (사)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이하 '기아대책')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기아대책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어요. 이번 협약식을 통해 깔로와 기아대책은 '기부문화 형성 및 사업 저변 확산'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어요. 

오늘은 깔로와 기아대책이 체결한 협약이 무슨 의미인지 소개해드릴게요!

 

(주)깔로(대표 김성욱)와 (사)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본부장 전두위)는 2023년 1월 4일(수), 기부문화 형성 및 사업 저변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어요!

 

▶ 왜 업무협약을 체결했나요?

깔로 플랫폼의 취지는 누구나 손쉽게 목소리를 내고 집단의 힘을 통하여 지역사회 내의 긍정적 변화를 일으키는 거예요.

이 때문에 깔로의 회원은 누구나 자유롭게 청원을 작성할 수 있으며, 자신이 공감하는 내용의 청원이 있을 경우 '참여하기' 버튼을 눌려서 해당 청원의 내용이 홍보되고 공론화되는데 함께 동참할 수 있어요.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기 위해서는 500포인트가 필요한데, 현재 깔로 플랫폼에서는 하루에 한 번 '출석체크'를 통해서 500포인트를 무료로 지급하고 있죠. 

깔로는 여러분이 '참여하기'를 눌려 적립한 포인트를 모아서 해당 청원의 내용을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관련 기관에 전달하거나 언론에 제보하여 홍보한답니다.

다양한 목소리를 통해 지역사회 내의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 가길 원하지만, 그 과정에서 타인에 대한 배려 없는 특정 집단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결과가 나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을 거예요.

이 때문에 깔로에서는 여러분이 '참여하기'를 눌려서 적립하는 500포인트의 30%인 150포인트를 사회적약자와 취약계층을 직접적으로 돕는 일에 사용해요. 

깔로는 이번 기아대책과의 업무협약을 통해서 앞으로 여러분의 '참여하기' 클릭 1건당 150원씩 적립된 금액을 국내 취약계층을 돕는 기아대책의 사업에 후원하게 되었어요. 

▶ 구체적으로 어떤 사업에 쓰이게 되나요?

현재 기아대책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사업,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사업, 취약계층 노인을 지원하는 사업 등 전국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어요. 

특히 기아대책은 전국 곳곳에 아동복지시설, 노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 사회복지기관을 운영하며 이러한 기관을 거점으로 취약계층에 대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지원을 하고 있죠. 

기아대책에서는 이렇게 진행 중인 지원사업 중 후원이 필요한 지원사업 3가지를 선별한 후, 매월 해당 지원사업의 내용을 깔로에 알려줄 거예요. 

깔로는 전달받은 3가지의 지원사업 내용을 플랫폼을 통해 여러분에게 공개하고, 매월 여러분의 투표를 통해서 최종적으로 1가지 사업을 선정하여 적립된 포인트를 후원할 예정이에요. 

▶ 어떤 과정으로 적립금 전달되나요?

깔로는 매월 1일, 전월에 적립된 금액의 총액을 공개해요. 또한 동시에 기아대책에서 전달받은 후원이 필요한 3가지의 지원사업 내용을 공개하죠.

해당 내용이 공개된 후, 전월에 한 번이라도 '참여하기'를 클릭했던 깔로 플랫폼 이용자들은 적립된 금액이 기부되기를 바라는 지원사업 1건을 선정하기 위해서 투표해요. 이 투표는 매월 1일에서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에요. 

투표가 완료된 후, 투표 결과에 따라 최종적으로 선정된 지원사업 1건에 대해 적립된 후원금이 지급되어요. 

▶ 왜 기아대책인가요?

기아대책은 우리나라 최초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돕기 위하여 1989년 설립된 NGO에요. 설립 이후로 다양한 국·내외 구호사업 및 복지사업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의 취약계층을 돕고 빈곤 문제 해결에 큰 역할을 했다고 평가받고 있어요. 이로 인하여 UN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로부터 특별협의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획득하기도 했죠. 

물론 기아대책 말고도 국내에는 굉장히 훌륭한 NGO가 많아요. 하지만 깔로가 협력 NGO를 선정할 때 가장 주목했던 부분은 바로 투명성이었어요. 여러분의 참여로 적립된 포인트가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우리의 이웃에게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사용되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기아대책은 한국가이드스타의 공익법인 평가 지표에 따라서 재무안정성 및 효율성과 책무성 및 투명성 평가에서 3년 연속 만점을 받은 NGO에요. 또한 대한민국 국세청이 승인한 성실공익법인이기도 하죠. 이러한 투명성을 바탕으로 여러분이 적립한 포인트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사용될 것이며, 그 결과 또한 여러분들에게 정기적으로 보고 될 예정이에요. 

깔로 바로가기

 

 

깔로 플랫폼에 대한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는
다양한 목소리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뿐만 아니라
사회적약자와 취약계층에 대한
직접적인 지원으로도 이어집니다!

깔로와 기아대책의 협업,
많이 기대해 주시고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 깔로에 대한 피드백은 댓글 또는 여기를 클릭해서 남겨주세요!                

웹사이트 | 인스타그램 | 티스토리 | 네이버블로그


ⓒ (주)깔로.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