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깔로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by 깔로 2023. 3. 3.
반응형

※ 본 포스팅은 깔로 이용자가 작성한 청원 일부를 발췌한 내용으로서 (주)깔로의 공식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kaloidea.com/community/view/petition/31

 

깔로~🖐️🖐️

 

여러분 대부분이 알고 계시듯 지난 2023년 2월 6일 새벽 4시 17분경에 튀르키예 동남부 가지안테프 인근에 규모 7.8의 대지진이 발생했어요. 첫 지진 이후로 지속적으로 강력한 규모의 여진이 일어났으며, 약 9시간 뒤인 오후 1시 24분경에는 인근 지역에서 규모 7.5의 두 번째 지진이 발생했죠. 

출처: BBC News 코리아

 

지진이 발생한 가지안테프는 인구 200만 명이 넘는 대도시였기 때문에 인명피해가 어마어마했어요. 2023년 2월 24일까지 파악된 자료에 따르면 튀르키예에서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 수는 44,218명, 부상자는 108,362명으로 집계되었으며, 인접한 시리아의 사망자 수는 5,914명, 부상자는 10,657명으로 추산되어요. 즉, 이번 지진을 통해 5만 명이 넘는 사람이 사망하고 약 12만 명의 사람들이 부상당한 거예요. 

지진이 휩쓸고 간 튀르키예 및 시리아 지역의 상황은 참담하다고 해요. 아직 겨울의 매서운 추위가 가시지 않은 상황에서 사람들은 집을 잃고 추위에 떨며 콜레라와 같은 수인병을 걱정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아직까지 튀르키예에서만 약 19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임시 대피소나 공공시설에 머물고 있으며, 시리아에서는 강진으로 인해 약해져있던 댐이 무너지는 사고까지 발생하여 홍수가 발생했죠.

 

 

 

 

 

이에 깔로에서는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협력하여 튀르키예 지진 피해자들을 돕는 활동을 하고 있어요. 

'희망친구 기아대책'이 깔로 플랫폼에 게시한 <튀르키예 지진 긴급구호, 도움의 손길이 절실합니다.> 청원에 '참여하기'를 한번 클릭할 때마다, 깔로에서 500원씩 적립하여 지진 피해자들을 후원하는 캠페인이에요!

딱 1분만 시간을 내어 아래의 링크를 통해 들어와 '참여하기'를 누르시면 열악한 환경 속에서 힘들어하는 피해자들을 도울 수 있어요. 

'희망친구 기아대책' 청원 보기

튀르키예는 6·25 전쟁 당시 참전하여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 함께 싸우고 당시 전쟁 난민들과 고아를 도와주었던 형제의 나라에요. 70년이 더 지난 지금은 우리가 튀르키예의 피해자들을 위해 함께 마음을 모으고 도울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