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소식지

[주간소식지] 2022.09.16

by 깔로 2022. 9. 15.
반응형

깔로~🖐️🖐️

 

이번 주 월요일까지 이어졌던 추석 명절은 다들 잘 보내셨나요? 명절 이후 다시 일상으로 복귀하여 지내다 보니 어느덧 한주가 다 지나갔어요!

 

추석 명절이 끼어있었던 이번 한 주도 정말 많은 일이 있었어요. '오징어게임'이 미국의 에미상 시상식에서 정말 좋은 성과를 거두며 국민들에게 많은 기쁨을 선사하기도 했지만, 미국의 8월 소비자 물가가 8.3%나 오르고 원-달러 환율도 지속적으로 오르는 등 어려운 경제 상황을 반영하는 뉴스가 쏟아지기도 했어요.

 

어렵고 힘든 시기지만 함께 따뜻한 마음으로 극복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이번주 주간소식지 내용입니다:

1. 키워드로 보는 일주일
    ☞ 이번 한 주의 주요 뉴스는?

2. FOCUS 집중탐구
    ☞ 커피 23종 집중탐구!

3. 깔로 소식
    ☞ 상권분석 서비스 제공합니다!

 

  키워드로 보는 일주일
 

기간: 2022.9.9(금) - 9.15(목)

 

▶ [9.9(금)]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서거

지난 70년간 재위했던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96세로 서거했어요. 여왕은 스코틀랜드 밸모럴성에서 서거했으며 여왕의 아들인 찰스 3세가 영국 왕위를 계승했어요. 영국의 국왕은 영국뿐만 아니라 '영연방 왕국' 15개국의 군주이기도 한 만큼, 전 세계적으로 많은 나라들이 애도를 표하고 있어요.

* '영연방 왕국'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 클릭

▶ [9.10(토)] 100년 만에 '가장 동그란' 보름달

올해 추석에는 100년 만에 가장 둥글고 완전한 보름달이 떴어요. 올해는 지구와 달이 나란히 놓이면서 좀처럼 보기 힘든 둥근 달이었다고 해요. 안타깝게도 추석 당일 구름이 많이 껴서 지역에 따라 보름달을 보기 힘든 곳도 많이 있었다고 해요. 올 추석에 떴던 보름달과 유사한 수준의 둥근 달을 보려면 38년 뒤인 2060년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해요.

▶ [9.11(일)] 찰스 3세, 영국 국왕 공식 즉위... 푸틴 영국 여왕 장례식 불참 예정

서거한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의 뒤를 이어 찰스 3세가 즉위식을 갖고 영국 국왕으로 공식 선포되었어요. 엘리자베스 2세의 장례식은 9월 19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국가원수 및 지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라는 보도가 나온 와중, 러시아의 푸틴이 영국 여왕 장례식에 불참할 예정이라는 러시아 측의 발표가 있었어요. 우크라이나 침공을 이유로 영국에서 러시아에는 공식적인 여왕의 부고장을 보내지 않았다고 하네요.

▶ [9.12(월)] 윤석열 대통령, 18일부터 영국·미국·캐나다 순방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18일부터 5박 7일 일정으로 영국·미국·캐나다 순방길에 오른다는 공식적인 발표가 있었어요. 윤 대통령은 우선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장례식에 참석한 뒤 미국 뉴욕으로 이동하여 유엔총회에서 기조 연설을 한다고 해요. 이후 캐나다로 이동하여 캐나다 총리와 양자회담을 한다고 하네요.

▶ [9.13(화)] '오징어게임', 에미상 수상 (남우주연상, 감독상 등 6관왕)

전 세계적으로 신드롬을 일으켰던 '오징어게임'이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 시상식인 에미상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이정재), 감독상(황동혁) 등 6관왕을 차지했어요. 비영어권 드라마가 에미상을 수상한 것은 역대 최초였다고 해요.

* 에미상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 클릭

▶ [9.14(수)] 50대 여배우, 혼인빙자·특수협박 등 혐의로 피소

9월 13일 오후, 50대 유명 여배우가 혼인빙자 및 특수협박 등의 혐의로 불륜남으로부터 피소되었다는 보도가 나오고 다음 날인 14일에도 이 사건에 대한 기사가 쏟아져 나왔어요. 네티즌들은 이 여배우가 누구인지 추측을 하며 앞으로 흘러갈 상황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 혼인빙자가 무엇인지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 클릭

▶ [9.15(목)] 미 연준, '자이언트 스텝' 확실한 가운데 '울트라 스텝' 이야기도 나와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꺾일 기미가 보이지 않으면서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연준)가 이달 또다시 기준금리를 한 번에 0.75% 포인트 인상하는 '자이언트 스텝'을 단행할 것이란 관측에 무게가 실리고 있어요. 일각에서는 '자이언트 스텝'을 넘어 '울트라 스텝(1% 포인트 인상)'까지도 이야기하고 있죠.

 

* '자이언트 스텝' 등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 클릭

 

 

  FOCUS 집중탐구

 

대한민국 직장인의 최애템, 커피! 아침에 커피 한 잔으로 하루 일과를 시작하는 것이 보편적인데요, 커피전문점에서 테이크아웃 커피를 마시는 경우가 많긴 하지만 누구나 한 번쯤은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커피를 구입한 경험이 있으실 거예요. 오늘은 시중 편의점 또는 마트에서 판매되는 즉석커피 23종에 대한 집중탐구입니다!

▶ 링크 : <커피 23종 집중탐구>

 

 

  깔로 소식

 

1. 상권분석 서비스 개시!

혹시 창업을 생각하시나요? 가게를 오픈하기 위해 장소를 물색 중이신가요? 어떤 장소에 사무실을 열어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부동산 업계에서 다년간의 경력을 자랑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깔로의 상권분석팀에서 세밀하고 정확하게 분석해 드립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support@kaloidea.com 으로 문의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2. 궁금한 게 있으면 물어보세요!

신문을 보다가 혹은 뉴스를 듣다가 어려운 말이 나오거나 이해가 안 된다면?

깔로아이디어에 물어보세요!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에 대해 쉽게 알려드립니다. 

궁금증 의뢰는 여기를 클릭하셔서 깔로아이디어 소식지 피드백 양식에 기입 및 제출해 주세요~

 

3. 티스토리/네이버블로그 ​​

  • 주간소식지에 포함된 컨텐츠는 티스토리 및 네이버블로그에서 더 빨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그동안 주간소식지에 포함되던 "궁금해요"는 티스토리 및 네이버블로그에 지속적으로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소식지 에디터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남겨 주신 피드백을 최대한 반영하여 더 좋은 소식지를 제작하겠습니다.
  • 깔로아이디어 플랫폼 전반에 대한 피드백 및 민원사항 여기를 클릭해서 남겨주세요!

   ⓒ (주)깔로.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주간소식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간소식지] 2022.09.30  (16) 2022.09.30
[주간소식지] 2022.09.23  (2) 2022.09.22
[주간소식지] 2022.09.09  (27) 2022.09.09
[주간소식지] 2022.09.02  (8) 2022.09.02
[주간소식지] 2022.08.26  (28) 2022.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