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소식지

[주간소식지] 2022.09.30

by 깔로 2022. 9. 30.
반응형

깔로~🖐️🖐️

 

9월의 마지막 주, 다들 잘 보내셨나요?

사실 이번 주에 소행성 충돌 실험(일명 '지구방어 실험'),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러시아의 부분 동원령 선포 등 전 세계적으로 굵직한 소식들과, 환율 1430원 돌파, 해리스 미국 부통령 방한 및 IRA 논의 등 중요한 경제 뉴스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이런 많은 뉴스들이 일명 '윤석열 대통령 비속어 논란'에 모두 가려져 버렸죠. 

'윤석열 대통령 비속어 논란'의 진실이 어떻든 간에 해당 논란이 장기화 됨에 따라 다른 중요한 뉴스들이 가려지는 것 같아서 조금은 아쉽고 안타까운 마음이에요. 하루빨리 나라가 논란으로부터 안정되고 국민들의 삶이 실질적으로 나아질 수 있는 생산적인 논의가 진행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주 주간소식지 내용입니다:

1. 키워드로 보는 일주일
    ☞ 이번 한 주의 주요 뉴스는?

2. FOCUS 집중탐구
    ☞ 배달의 전쟁[2]: 배달앱 삼국지

3. 깔로 소식
    ☞ 상권분석 서비스 제공합니다!

 

  키워드로 보는 일주일
 

기간: 2022.9.23(금) - 9.29(목)

 

▶ [9.23(금)] 대통령실, 윤 대통령 비속어 논란 입장 표명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1일(미국시각) 바이든 대통령을 만난 뒤 참모들과 이야기하며 욕설과 비속어를 사용했다는 논란이 터져 나왔어요. 이에 22일(미국시각),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언론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미국 의회를 거론한 것이 아니라고 반박하며, "거짓으로 동맹을 이간하는 것이야말로 국익 자해행위"라고 비판했어요. 

* 해외 정상들의 막말 논란 사례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 클릭

▶ [9.24(토)] 러시아 탈출 차량 행렬 이어져

예비군 30만 명을 징집 가능토록 한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부분 군사 동원령 선포 이후, 러시아에서 해외로 나가는 비행기 표 가격이 2~3배가 올랐음에도 구할 수 없는 상황이며, 비행기 표를 구할 수 없자 핀란드로 넘어오려는 차량 행렬이 끝없이 이어지고 있다고 해요. 

▶ [9.25(일)] 북한 단거리 탄도미사일 발사 

북한이 오전 6시 53분쯤 북한 평안북도 태천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했어요.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는 유엔 안보리 결의를 위반한 행위에요. 이에 김성한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가 개최되었고, 북한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한 대응을 논의했어요. 

▶ [9.26(월)]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7명 참변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지하 1층 주차장에서 화재가 발생했어요. 이 화재로 인하여 7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쳤어요.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등과 함께 화재 현장에 대한 합동 감식을 진행했으며, 28일에는 화재 원인 조사를 위해 현대아울렛 대전점을 압수수색했어요. 

▶ [9.27(화)] 인류 첫 지구방어 실험 성공

지구 충돌 코스의 소행성에 우주선을 충돌시켜 궤도를 바꾸는 인류 최초의 소행성 방어 실험을 위해 발사된 미국 우주선이 27일(한국시간) 10개월여의 비행 끝에 지구에서 약 1천100만km 떨어진 심우주에서 목표 소행성 '다이모르포스'에 정확히 충돌했어요. NASA는 향후 몇년간 유럽우주국 등과 협조하여 '다이모르포스'의 궤도에 어떠한 변화가 생겼는지 정밀하게 관측할 예정이에요. 

* '지구방어 실험'과 소행성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 클릭

▶ [9.28(수)] 박민영, 재력가와 열애설

배우 박민영 씨가 사업가 강종현 씨와 열애 중이라는 소식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었어요. 강종현 씨는 가상자산 거래소로 유명한 빗썸과 상장회사인 인바이오젠을 실소유한다고 알려진 재력가에요. 배우 박민영 씨의 열애설이 터지고 얼마 후, 박민영 씨의 친언니가 인바이오젠의 사외이사라는 사실 또한 공개되며 논란이 되고 있어요. 박민영 씨의 친언니가 강종현 씨의 사업에 직접 관여한 사실이 확인되며, 법에 명시된 사외이사 부적격 요건에 해당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논란이죠. 

* 박민영 친언니 사외이사 논란과 사외이사에 대한 법적 요건을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 클릭

▶ [9.29(목)] 해리스 미국 부통령, 윤석열 대통령 예방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한국을 방문하여 윤석열 대통령을 예방했어요.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과 관련해 우리 측의 우려를 전달했고, 이 외에도 북한 문제, 경제안보, 주요 지역 및 국제 현안 등 상호 관심사에 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해요. 

*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과 이에 대한 한국의 우려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 클릭

 

 

  FOCUS 집중탐구

 

우리 생활에 너무나 익숙하게 들어와있는 음식 배달! 

이번 주에는 배달앱 삼국시대를 끝내고 통일시대를 열기 위해 다양한 전략과 방법으로 치열한 싸움이 벌어졌던, 이른바 '배달앱 삼국지'에 대해서 알아봐요!

▶ 링크 : <배달의 전쟁[2]: 배달앱 삼국지>

 

 

  깔로 소식

 

1. 상권분석 서비스 개시!

혹시 창업을 생각하시나요? 가게를 오픈하기 위해 장소를 물색 중이신가요? 어떤 장소에 사무실을 열어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부동산 업계에서 다년간의 경력을 자랑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깔로의 상권분석팀에서 세밀하고 정확하게 분석해 드립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support@kaloidea.com 으로 문의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2. 궁금한 게 있으면 물어보세요!

신문을 보다가 혹은 뉴스를 듣다가 어려운 말이 나오거나 이해가 안 된다면?

깔로아이디어에 물어보세요!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에 대해 쉽게 알려드립니다. 

궁금증 의뢰는 여기를 클릭하셔서 깔로아이디어 소식지 피드백 양식에 기입 및 제출해 주세요~

 

3. 티스토리/네이버블로그 ​​

  • 주간소식지에 포함된 컨텐츠는 티스토리 및 네이버블로그에서 더 빨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그동안 주간소식지에 포함되던 "궁금해요"는 티스토리 및 네이버블로그에 지속적으로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소식지 에디터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남겨 주신 피드백을 최대한 반영하여 더 좋은 소식지를 제작하겠습니다.
  • 깔로아이디어 플랫폼 전반에 대한 피드백 및 민원사항 여기를 클릭해서 남겨주세요!

   ⓒ (주)깔로.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주간소식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간소식지] 2022.10.14  (4) 2022.10.14
[주간소식지] 2022.10.07  (2) 2022.10.07
[주간소식지] 2022.09.23  (2) 2022.09.22
[주간소식지] 2022.09.16  (0) 2022.09.15
[주간소식지] 2022.09.09  (27) 2022.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