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소식지

[주간소식지] 2022.10.07

by 깔로 2022. 10. 7.
반응형

깔로~🖐️🖐️

 

다들 이번 한주는 잘 보내셨나요?

본격적으로 날씨가 쌀쌀해지기 시작하며 가을이 시작된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기인 것 같아요.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와 큰 일교차로 인해 건강 관리를 잘 해야 하는 시기에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래요!

 

 

이번주 주간소식지 내용입니다:

1. 키워드로 보는 일주일
    ☞ 이번 한 주의 주요 뉴스는?

2. FOCUS 집중탐구
    ☞ 배달의 전쟁[3]: 총성 없는 전쟁

3. 깔로 소식
    ☞ 상권분석 서비스 제공합니다!

 

  키워드로 보는 일주일
 

기간: 2022.9.30(금) - 10.6(목)

 

▶ [9.30(금)] 한국, 세계국채지수 관찰 대상국... 내년 공식편입 기대

한국이 세계 3대 채권지수 가운데 하나인 세계국채지수(WGBI)에 관찰대상국으로 이름을 올렸어요. 협의 절차가 원활히 이루어질 경우 이르면 내년 3월 이후 지수 편입도 가능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해요. 우리나라의 국채가 세계국채지수(WGBI)에 편입된다면, 지수를 추종하는 외국계 자금이 국채시장에 유입되고 국채의 신뢰도가 높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 [10.1(토)] 윤 대통령, 박진 외교부장관 해임건의 거부

지난 9월 29일,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주도로 박진 외교부장관 해임건의안이 통과되었어요.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의 북미 순방과 관련된 여러 논란들(비속어 논란,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조문 일정 변경 등)에 대해 외교부장관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해임건의안을 밀어붙였어요. 그리고 다음 날인 30일, 윤 대통령은 해임 건의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죠. 

* 해외 정상들의 막말 논란에 대해서 읽어보고 싶으시다면 여기 클릭

▶ [10.2(일)] 인도네시아 축구장서 팬들 난동... 인파 깔리며 최소 127명 사망

인도네시아 동부 자바에서 1일(현지시간) 밤 열린 축구 경기에서 '아르마FC'와 '페르세바야 수라바야' 축구팀 간 경기가 있었어요. 이 경기에서 '아르마FC'가 졌는데, 이에 흥분한 아르마 팬들 수천 명이 경기장 내로 뛰어들었고 상대팀 팬들 또한 경기장으로 쏟아졌어요. 이에 경찰이 최루탄을 쏘며 진압에 나서자, 놀란 수백 명의 인파가 출구 쪽으로 달려가다가 넘어지며 깔리는 사고가 발생했고, 이로 인해 최소 127명이 사망했어요. 

▶ [10.3(월)] 감사원, 서해 피격 관련 '문재인 서면조사' 통보

감사원이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 '서면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하고, 질문지를 보낸 사실이 확인되었어요. 감사원은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하여 구체적인 상황을 파악하고 문 전 대통령이 해당 사건과 연관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고자 서면 조사를 통보한 것으로 보여요. 문 전 대통령은 불쾌감을 표시하며 조사를 거부하였고 더불어민주당 또한 강하게 반발하였어요. 

▶ [10.4(화)] 윤석열 정부에 대한 첫 국정감사 개시

윤석열 정부에 대한 국회의 첫 국정감사가 개시되었어요. 국정감사에서는 최근 지속적으로 언급되는 윤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과 김건희 여사 논문과 관련하여 날선 공방이 오가고 있으며, 이 때문에 정부 정책이나 국정 현황에 대한 효율적인 감사가 진행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어요. 

* 국정감사가 무엇인지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 클릭

▶ [10.5(수)] 현무 미사일 강릉 낙탄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응하여 우리 군에서 발사한 현무 미사일 중 1발이 5일 새벽 1시경, 강릉에 위치한 공군 제18전투비행단에 추락(낙탄)하는 사고가 발생했어요.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강릉 일부 지역에 대형 폭발음이 들렸고 많은 주민들이 두려움에 떨었다고 해요. 

* 현무 미사일에 대한 정보와 왜 이번 낙탄 사고가 아찔했는지 알고 싶다면 여기 클릭

▶ [10.6(목)] 외한보유액 한 달 새 200억 달러 가까이 감소

외환 당국이 지난달 원/달러 환율 방어를 위해 달러화를 시중에 풀면서(매도) 외환보유액이 2008년 금융위기 이후 가장 큰 폭으로 줄었어요. 한국은행이 이날 발표한 외환보유액 통계에 따르면 9월 말 기준 외환보유액은 8월 말과 비교하여 196억6천만달러가 감소했어요. 한국은행은 외환보유액이 큰 폭으로 감소했지만, 아직 충분한 수준이라며 외환위기 가능성을 일축했어요.

 

 

  FOCUS 집중탐구

 

우리 생활에 너무나 익숙하게 들어와있는 음식 배달! 

이번 주에는 실패했던 배달앱 통일전쟁 이후의 상황과, 새로 발생한 다양한 총성 없는 전쟁(전략전쟁, 라이더 확보전쟁)에 대하여 알아보아요!

▶ 링크 : <배달의 전쟁[3]: 총성 없는 전쟁>

 

 

  깔로 소식

 

1. 상권분석 서비스 개시!

혹시 창업을 생각하시나요? 가게를 오픈하기 위해 장소를 물색 중이신가요? 어떤 장소에 사무실을 열어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부동산 업계에서 다년간의 경력을 자랑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깔로의 상권분석팀에서 세밀하고 정확하게 분석해 드립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support@kaloidea.com 으로 문의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2. 궁금한 게 있으면 물어보세요!

신문을 보다가 혹은 뉴스를 듣다가 어려운 말이 나오거나 이해가 안 된다면?

깔로아이디어에 물어보세요!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에 대해 쉽게 알려드립니다. 

궁금증 의뢰는 여기를 클릭하셔서 깔로아이디어 소식지 피드백 양식에 기입 및 제출해 주세요~

 

3. 티스토리/네이버블로그 ​​

  • 주간소식지에 포함된 컨텐츠는 티스토리 및 네이버블로그에서 더 빨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그동안 주간소식지에 포함되던 "궁금해요"는 티스토리 및 네이버블로그에 지속적으로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소식지 에디터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남겨 주신 피드백을 최대한 반영하여 더 좋은 소식지를 제작하겠습니다.
  • 깔로아이디어 플랫폼 전반에 대한 피드백 및 민원사항 여기를 클릭해서 남겨주세요!

   ⓒ (주)깔로.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주간소식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간소식지] 2022.10.21  (6) 2022.10.21
[주간소식지] 2022.10.14  (4) 2022.10.14
[주간소식지] 2022.09.30  (16) 2022.09.30
[주간소식지] 2022.09.23  (2) 2022.09.22
[주간소식지] 2022.09.16  (0) 2022.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