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소식지

[주간소식지]2023.5.29

by 깔로 2023. 5. 29.
반응형

깔로~🖐️🖐️

 

다들 즐거운 연휴 보내고 계시나요?

대체공휴일로 인해 3일 동안 쉴 수 있었던 긴 연휴였지만 멈추지 않고 내리는 비 때문에 여행이나 나들이 계획이 취소되신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특히 오늘부터는 하늘이 점차 개고 있지만 기온이 오르고 후덥지근한 날씨 때문에 시원한 실내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깔로는 오늘(29일) 오전, 배우 남보라님과 함께 현재 '미혼모 집 수리 캠페인'의 당사자인 예림이네를 방문하고 왔어요. 집에 세탁기와 빨래건조대가 없어 손빨래한 옷들을 건조하기 위해 바닥에 펼쳐 놓았는데, 이 때문에 집이 굉장히 습하고 발 디딜 틈이 없었으며, 에어컨은 고사하고 선풍기도 없는 집 내부는 마치 습식 사우나를 연상시켰어요. 여러분의 조그마한 관심과 참여가 너무나 열악한 예림이네 주거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미혼모 집 수리 캠페인'은 이번 주 수요일(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아직까지 참여하지 않으신 분들은 잠시만 시간을 내어주셔서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번주 주간소식지 내용입니다:

1. 키워드로 보는 일주일
    ☞ 이번 한 주의 주요 뉴스는?

2. 깔로 소식
    ☞ 미혼모 집 수리 캠페인

 

  키워드로 보는 일주일
 

기간: 2023.5.22(월) - 5.28(일)

▶ [5.22(월)] 미성년자와 성관계한 순경 구속

SNS로 알게 된 16세 미만 여학생과 경기북부 지역 모처에서 수차례 성관계를 한 혐의를 받고 있는 서울경찰청 소속 A 순경에 대한 구속영장이 전날(21일) 발부되었어요. 현행법상 19세 이상 성인이 16세 미만 미성년자와 성관계를 하면 합의 여부와 상관없이 형사처벌을 받게 되어있어요. 또한 경찰은 A 씨가 성 착취물 요구와 성매매 등 추가 혐의점이 있는 것으로 보고 지난 긴급 체포했으며, A 씨의 휴대전화를 디지털 포렌식을 하는 등 사건 내용과 여죄 등에 대해 조사하고 있어요.

▶ [5.23(화)] 공군 병사들, 여성 상관 성희롱

전날(22일) 공군에 따르면 지난 2021년 11월부터 작년 7월까지 공군의 한 전투비행단 당직대에서 병사 6명이 컴퓨터의 인수인계 대장에 여성 상관의 이름과 사진을 붙이고 댓글을 남기는 방식으로 성희롱 했다고 알려졌어요. 이들 6명은 여성 상관에 대해 '계집', '레이싱걸같이 생겼다'라는 등의 표현으로 모욕하고 '강간하고 싶다'라는 글까지 남긴 것으로 알려졌어요. 특히, 부대 간부들은 올 3월 관련 신고를 접수했으나 오히려 이 같은 사실을 파악한 신고자에게 해당 파일을 삭제하도록 회유하면서 대대장에겐 보고하지 않았다고 해요.

▶ [5.24(수)] 김태리, '재능기부' 요구 논란 사과

배우 김태리가 자신의 유튜브 브이로그 영상 자막 번역을 팬들을 상대로 재능기부 형태로 모집했다가 여론의 비난을 받고 사과했어요. 김태리는 지난 22일(월) 자신의 SNS를 통해 재능기부로 자신의 유튜브 브이로그 '거기가 여긴가' 자막을 번역해 달라고 요청한 적이 있어요. 이에 대하여 정당한 비용을 지급하지 않고 '재능기부' 형식으로 사적인 이익을 취하려 한다는 논란이 계속되자 김태리는 '분명한 잘못이며 제 스스로가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깊이 반성한다'라고 사과했어요.

▶ [5.25(목)] 미추홀구 전세사기 피해자 극단적 선택

인천 미추홀경찰서는 전날(24일) 오전 10시 16분쯤 미추홀구 숭의동 한 도로에 주차된 차량에서 40대 A 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어요. A 씨는 미추홀구에서 전세사기 범행을 한 이른바 '건축왕'인 남모 씨 소유의 아파트 세입자로 확인되었고, A 씨가 살던 아파트는 통째로 경매로 넘어간 것으로 파악되었어요.

​​

▶ [5.26(금)] 누리호 첫 '실전발사' 성공

한국형발사체 누리호가 전날(25일) 이루어진 3차 발사에서 처음으로 실용급 위성을 계획된 궤도에 안착시켰어요. 누리호의 첫 '실전발사' 시도에 성공하면서 우리나라도 우주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통한 이른바 '우주 경제'에 한 발짝 더 다가서게 되었다는 평가를 받게 되었어요. 이번 발사에서 주탑재위성인 차세대 소형위성 2호를 고도 550km 지점에서 정상 분리한 데 이어 부탑재 위성인 큐브위성 7기 가운데 6기도 정상 분리를 확인하며 누리호 발사는 한국의 우주기술 개발에 큰 이정표를 남기게 되었어요.

* 누리호 발사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 [5.27(토)] 데이트폭력 경찰 조사 1시간 뒤 동거녀 살해

데이트폭력으로 신고당한 남성이 경찰서에서 조사받고 나온 지 1시간여 만에 신고한 애인을 살해하는 사건이 발생했어요. 서울 금천경찰서는 전날(26일) 오전 7시 17분쯤 서울 금천구 시흥동의 한 상가 지하주차장에서 A 씨를 흉기로 여러 차례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어요.

▶ [5.28(일)] 운항 중인 항공기 출입문 연 30대에 구속영장

대구공항 착륙 직전 약 213m 상공에서 항공기 출입문을 여러 승객들을 공포에 떨게 한 이 모(33) 씨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어요. 이 씨는 지난 26일(금) 낮 12시 35분쯤, 제주발 대구행 아시아나 항공기에서 착륙 직전 비상구 출입문을 연 혐의를 받고 있으며, 경찰 조사에서 '비행기 착륙 전 답답해 빨리 내리고 싶어서 문을 열었다'라고 진술했어요.

26일 오후 대구 국제공항에 비상착륙한 아시아나 비행기의 비상구가 당시 비상개폐되며 파손된 모습을 보이고 있음

  깔로 소식

 

1. 미혼모 집 수리 캠페인

깔로가 가정의 달을 맞아 배우 남보라님과 함께 하는 '미혼모 집 수리 캠페인'이 이번주 수요일(5월 31일)까지 진행돼요! 이번 캠페인의 지원 대상은 '9살 예림(가명)이네'에요. 예림이네 가정은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인해 정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에요.

 

캠페인 참여하는 방법!

🔸여기를 클릭하여 깔로 접속 후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최초 펀딩 금액 500원을 지원해 드립니다.

🔸이후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500원 후원 완료!

🔸추가 후원을 희망하시는 분은, 참여하기 클릭 후 나오는 '더 후원하기' 버튼을 눌려 원하는 금액 후원!

🔸댓글에 응원의 메시지를 남겨주시면 미혼모 가정에 전달합니다.

여러분의 참여를 통하여 한 가정의 미래가 바뀔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 미혼모 집 수리 캠페인!> 바로가기

 

 

 

2. 궁금한 게 있으면 물어보세요!

신문을 보다가 혹은 뉴스를 듣다가 어려운 말이 나오거나 이해가 안 된다면?

깔로에 물어보세요!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에 대해 쉽게 알려드립니다. 

궁금증 의뢰는 여기를 클릭하셔서 깔로 소식지 피드백 양식에 기입 및 제출해 주세요~

 

3. 티스토리/네이버블로그 ​​

  • 주간소식지에 포함된 컨텐츠는 티스토리 및 네이버블로그에서 더 빨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소식지 에디터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남겨 주신 피드백을 최대한 반영하여 더 좋은 소식지를 제작하겠습니다.
  • 깔로아이디어 플랫폼 전반에 대한 피드백 및 민원사항 여기를 클릭해서 남겨주세요!

   ⓒ (주)깔로.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주간소식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간소식지]2023.6.5  (77) 2023.06.07
[주간소식지]2023.5.22  (31) 2023.05.22
[주간소식지]2023.5.15  (71) 2023.05.15
[주간소식지]2023.5.9  (74) 2023.05.09
[주간소식지]2023.5.1  (65) 2023.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