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소식지

[주간소식지]2023.5.15

by 깔로 2023. 5. 15.
반응형

깔로~🖐️🖐️

 

봄을 훌쩍 건너뛰고 바로 여름이 찾아온듯한 무더운 날씨 가운데서 다들 잘 지내고 있으신가요? 한낮에는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아직 많이 쌀쌀해서 환절기 감기 환자들이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이번 주는 낮 기온이 30도를 넘는 날도 있다고 하니 다들 더위 먹지 않도록 조심하시길 바라요!

현재 깔로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배우 남보라님과 함께 진행하는 '미혼모 가정 주거환경 개선 캠페인'이 진행 중이에요. 여러분의 참여가 어려운 가정이 자립할 수 있도록 희망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이번주 주간소식지 내용입니다:

1. 키워드로 보는 일주일
    ☞ 이번 한 주의 주요 뉴스는?

2. 깔로 소식
    ☞ 미혼모 가정 주거환경 개선 캠페인

 

  키워드로 보는 일주일
 

기간: 2023.5.8(월) - 5.14(일)

▶ [5.8(월)] 국힘 윤리위 김재원·태영호 징계 안건 심의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는 이날(8일) 부적절한 언행으로 잇따라 논란을 일으킨 김재원·태영호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 안건을 심의했으나 결론을 내지 못하고, 이틀간 추가 사실관계 확인을 거친 뒤 오는 10일 오후 6시 회의를 열어 두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 수위를 결정하기로 했어요. 이후 10일 열린 회의를 통해 태영호 위원에 대한 '당원권 정지 3개월' 및 김재원 위원에 대한 '당원권 정지 1년' 징계가 확정되었어요.

▶ [5.9(화)] 초대 보훈부 장관에 박민식 보훈처장 지명

윤석열 대통령은 9일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을 초대 국가보훈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어요. 보훈처는 정부조직법 개정에 따라 다음 달 5일 보훈부로 승격되며, 이에 따라 보훈부 장관은 국무위원직을 겸하게 되어 임명을 위해서는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야 해요.

▶ [5.10(수)] 음주운전 20대 징역 7년 선고

술을 마신 채 제주시 해안 도로에서 렌터카를 과속 운전하다 7명의 사상자를 내 20대 운전자 A 씨에게 징역 7년이 선고되었어요. A 씨는 지난해 7월 20일 새벽 3시 38분경 음주 상태로 렌터카를 몰다 제주시 애월읍 고내리 해안 도로에서 갓길에 있는 바위를 들이받아 함께 타고 있던 3명을 숨지게 하고, 또 다른 3명을 다치게 한 혐의를 받았었어요.

* 음주운전 기준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5.11(목)] '주가 조작 의혹' 핵심 인물 라덕연 대표 구속

SG 증권 발 주가 폭락 사태와 관련해 주가조작을 주도한 의혹을 받는 라덕연 H투자자문업체 대표가 11일 구속되었어요. 검찰에 따르면 라 대표는 투자자에게 증권계좌 등 개인정보를 넘겨받은 뒤 미리 짜고 주식을 사고파는 통정매매 수법으로 삼천리, 다우데이타, 서울가스 등의 주가를 띄운 혐의를 받고 있으며 현재까지 라 대표와 측근들이 시세조종으로 2540억 원의 부당 이득을 올린 뒤 절반가량인 1320억 원을 수수료 명목으로 챙긴 것으로 알려졌어요.

​​

▶ [5.12(금)] 몬테네그로 법원, 권도형 보석 청구 인용

12일(현지시간) 몬테네그로의 수도인 포드고리차 지방법원은 구속 상태인 '테라·루나 사건' 권도형 대표와 한종준 전 최고재무책임자의 보석 청구를 인용했어요. 이들은 각각 40만 유로의 보석금을 내고 풀려났어요. 다만 이번 보석 결정은 한국과 미국 등이 청구한 범죄인 인도와는 별개로 진행된다고 해요.

* 보석, 사면 등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5.13(토)] 위믹스 투자자, 발행사 위메이드 대표 고소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의 가상자산 보유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가상자산 위믹스 투자자들이 발행사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를 서울남부지검에 고소했어요. 이날(13일) 법조계에 따르면 법무법인 광야는 지난 11일 서울남부지검에 장 대표를 사기 및 자본시장법상 사기적 부정거래 혐의로 수사해달라며 고소장을 제출했으며, '위메이드는 위믹스를 발행·판매하는 과정에서 허위사실로 투자자들을 속여 큰 손해를 입혔다'라고 주장했어요.

▶ [5.14(일)] 전기요금 kwh당 8원 인상 유력

정부와 국민의힘이 15일 오전 당정협의회의를 열고 2분기(4~6월) 전기·가스 요금 인상을 결정할 예정이에요. 당정은 가계 물가 부담과 한전 적자 해소 등을 고려해 인상폭을 결정할 것으로 관측되며, 전기 요금 인상분은 kwh 당 7~8원가량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자료: 산업통산자원부

  깔로 소식

 

1. 미혼모 가정 주거환경 개선 캠페인

깔로는 가정의 달을 맞아 배우 남보라님과 함께 '미혼모 가정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이번 프로젝트의 대상은 '9살 예림(가명)이네'에요. 예림이네 가정은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인해 정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에요.

 

청원 참여하는 방법!

🔸여기를 클릭하여 깔로 접속 후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최초 펀딩 금액 500원을 지원해 드립니다.

🔸이후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500원 후원 완료!

🔸추가 후원을 희망하시는 분은, 참여하기 클릭 후 나오는 '더 후원하기' 버튼을 눌려 원하는 금액 후원!

🔸청원 댓글에 응원의 메시지를 남겨주시면 미혼모 가정에 전달합니다.

여러분의 참여를 통하여 한 가정의 미래가 바뀔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 열악한 주거환경의 미혼모 가정을 도와주세요!> 바로가기

 

 

 

2. 궁금한 게 있으면 물어보세요!

신문을 보다가 혹은 뉴스를 듣다가 어려운 말이 나오거나 이해가 안 된다면?

깔로에 물어보세요!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에 대해 쉽게 알려드립니다. 

궁금증 의뢰는 여기를 클릭하셔서 깔로 소식지 피드백 양식에 기입 및 제출해 주세요~

 

3. 티스토리/네이버블로그 ​​

  • 주간소식지에 포함된 컨텐츠는 티스토리 및 네이버블로그에서 더 빨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소식지 에디터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남겨 주신 피드백을 최대한 반영하여 더 좋은 소식지를 제작하겠습니다.
  • 깔로아이디어 플랫폼 전반에 대한 피드백 및 민원사항 여기를 클릭해서 남겨주세요!

   ⓒ (주)깔로.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주간소식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간소식지]2023.5.29  (88) 2023.05.29
[주간소식지]2023.5.22  (31) 2023.05.22
[주간소식지]2023.5.9  (74) 2023.05.09
[주간소식지]2023.5.1  (65) 2023.05.01
[주간소식지]2023.4.24  (61) 2023.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