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소식지

[주간소식지]2022.10.28

by 깔로 2022. 10. 28.
반응형

깔로~🖐️🖐️

 

10월도 어느덧 막바지로 향하고 있어요. 다들 이번 한주는 잘 보내셨나요?

이번 주말 단풍의 절정기라는 소식이 전해지며 많은 분들이 주말에 단풍 구경을 가실 것 같아요. 3년 만에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없는 단풍 구경인 만큼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라요. 다만, 코로나19가 다시 확산 세로 돌아섰다는 소식이 있는 만큼 건강 조심하세요!

 

 

이번주 주간소식지 내용입니다:

1. 키워드로 보는 일주일
    ☞ 이번 한 주의 주요 뉴스는?

2. FOCUS 집중탐구
    ☞ 할많하않의 민족[2]: 아무말 대잔치?

3. 깔로 소식
    ☞ 상권분석 서비스 제공합니다!

 

  키워드로 보는 일주일
 

기간: 2022.10.11(금) - 10.27(목)

 

▶ [10.21(금)] 트러스 영국 총리, 취임 44일 만에 사임 의사 밝혀

리즈 트러스 영국 총리가 20일(현지시간) 취임 44일 만에 사임 의사를 밝히며 영국 역사상 최단기 총리라는 불명예를 안게 되었어요. 트러스 총리는 취임 후, 대대적인 감세안을 발표하며 전 세계적인 물가 상승 억제 노력에 역행한다는 비판을 받았고, 이로 인해 영국의 파운드화 가치가 폭락했어요. 이러한 경제 정책 실패로 인해 사임 압박이 지속적으로 들어왔으며, 결국 이를 이기지 못하고 사임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어요. 

▶ [10.22(토)] 피겨 여왕 김연아 선수 결혼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와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 멤버 고우림이 이날 서울 모처에서 결혼식을 올렸어요. 이들 부부의 웨딩화보는 공개되었으나 결혼식 장면은 공개되지 않았어요. 하지만 이날 저녁부터 결혼식에 참석한 하객들의 SNS 등을 통하여 결혼식 장면을 엿볼 수 있었어요. 

▶ [10.23(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3연임 확정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3연임이 공식적으로 확정되었어요. 또한 중국 공산당 최고지도부인 중앙정치국 상무위원 7명이 모두 시진핑의 측근으로 구성되는 등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1인 천하가 완성되었어요. 이런 가운데 중국 공산당 당대회 폐막식에서 후진타오 전 중국 국가주석이 경비원에 의해 강제로 밖으로 나가는 듯한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되어 그 사유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요. 

▶ [10.24(월)] 대한항공 여객기 활주로 이탈

필리핀 세부 막탄공항에서 승객 162명과 승무원 11명을 태운 대한항공 여객기가 착륙 후 활주로를 이탈하는 사고가 발생했으나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어요. 해당 여객기는 3번의 착륙 시도 끝에 착륙에 성공하였으나 활주로를 이탈해 수풀에 멈춰 섰어요. 필리핀 당국과 국토부는 여객기 브레이크 시스템이 고장 났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어요. 

▶ [10.25(화)] 윤 대통령, 사상 첫 '반쪽 시정연설'

윤석열 대통령이 2023년도 예산안에 대하여 국회에서 시정연설을 했어요. 이날 더불어민주당은 검찰의 더불어민주당사 압수수색에 항의하며 시정연설을 '보이콧' 했으며 이 때문에 헌정 사상 처음으로 반쪽짜리 시정연설로 진행되었어요. 

* 시정연설이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여기 클릭

▶ [10.26(수)] 촉법소년 만 13세로 1년 하향

법무부가 형법 및 소년법을 개정해 촉법소년 상한 연령을 현행 '만 14세 미만'에서 '만 13세 미만'으로 1살 내리는 방안이 포함된 '소년범죄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발표했어요. 그간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청소년은 형사상 미성년자로서 범죄를 저질러도 형사 처벌의 대상이 되지 않았어요. 

▶ [10.27(목)]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승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이날 오전 열린 삼성전자 이사회 의결에 따라 부회장이 된 지 10년 만에 회장으로 승진했어요. 이재용 회장은 '국민에게 조금이라도 더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을 만들어보겠다'라고 말했어요.

 

 

  FOCUS 집중탐구

 

지난주에 살펴보았듯이 우리 민족은 예로부터 하고 싶은 말이 많았던 민족이었고, 이 때문에 조선시대부터 다양한 형태의 청원 제도가 존재했었죠. 하지만 이런 청원 제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자신의 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사람은 많았으며, 이 때문에 '한민족은 한이 많은 민족'이라는 이야기도 종종 나오곤 해요.

 

지난주는 조선시대의 한 많은 사람들의 하소연 창구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이번 주는 최근 한국 사회에서 국민들이 목소리를 내기 위해 가장 뜨겁게 활동했던 '청와대 국민청원'에 대해 함께 살펴보아요.

▶ 링크 : <할많하않의 민족[2]: 아무말 대잔치?>

 

 

  깔로 소식

 

1. 상권분석 서비스 개시!

혹시 창업을 생각하시나요? 가게를 오픈하기 위해 장소를 물색 중이신가요? 어떤 장소에 사무실을 열어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부동산 업계에서 다년간의 경력을 자랑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깔로의 상권분석팀에서 세밀하고 정확하게 분석해 드립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support@kaloidea.com 으로 문의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2. 궁금한 게 있으면 물어보세요!

신문을 보다가 혹은 뉴스를 듣다가 어려운 말이 나오거나 이해가 안 된다면?

깔로아이디어에 물어보세요!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에 대해 쉽게 알려드립니다. 

궁금증 의뢰는 여기를 클릭하셔서 깔로아이디어 소식지 피드백 양식에 기입 및 제출해 주세요~

 

3. 티스토리/네이버블로그 ​​

  • 주간소식지에 포함된 컨텐츠는 티스토리 및 네이버블로그에서 더 빨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그동안 주간소식지에 포함되던 "궁금해요"는 티스토리 및 네이버블로그에 지속적으로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소식지 에디터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남겨 주신 피드백을 최대한 반영하여 더 좋은 소식지를 제작하겠습니다.
  • 깔로아이디어 플랫폼 전반에 대한 피드백 및 민원사항 여기를 클릭해서 남겨주세요!

   ⓒ (주)깔로.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주간소식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간소식지]2022.11.14  (10) 2022.11.14
[주간소식지]2022.11.07  (18) 2022.11.07
[주간소식지] 2022.10.21  (6) 2022.10.21
[주간소식지] 2022.10.14  (4) 2022.10.14
[주간소식지] 2022.10.07  (2) 2022.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