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소식지

[주간소식지]2023.2.13

by 깔로 2023. 2. 13.
반응형

깔로~🖐️🖐️

 

지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부터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어요. 튀르키예(터키)와 시리아의 국경 인근에서 규모 7.8의 강진이 발생하여 어마어마한 인명피해가 발생했다는 소식이에요. 

현재 국제사회와 수많은 민간단체에서 소중한 생명을 한 명이라도 더 구하기 위해서 노력 중이고, 추운 날씨와 열악한 환경 속에 있는 생존자들을 돌보기 위하여 많은 지원을 하고 있어요.

이에 깔로는 (사)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와 협력하여 여러분이 <튀르키예 지진 긴급구호, 도움의 손길이 절실합니다> 청원에 '참여하기'를 누를 때마다 직접 500원씩 적립하여 긴급 구호활동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어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해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청원에 참여해 주세요!

 

이번주 주간소식지 내용입니다:

1. 키워드로 보는 일주일
    ☞ 이번 한 주의 주요 뉴스는?

2. 깔로 소식
    ☞ 튀르키예 지진 긴급 구호활동을 도와주세요!

 

  키워드로 보는 일주일
 

기간: 2023.2.6(월) - 2.12(일)

▶ [2.6(월)] 튀르키예·시리아 규모 7.8 강진 강타 

이날(6일) 오전 4시 17분(현지시간) 경, 튀르키예(터키) 남부 도시 가지안테프에서 33km 떨어진 지역에서 규모 7.8의 강진이 발생했어요. 가지안테프는 시리아 국경과 직선거리로 불과 45km 정도 떨어진 거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지진으로 튀르키예는 물론이고 시리아에도 엄청난 피해가 발생했어요. 오늘(13일) 기준으로 지진으로 인한 공식 사망자는 튀르키예 및 시리아를 합쳐 3만 4천 명을 넘어섰어요. 국제사회에서는 이번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10만 명을 넘어설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현재 깔로에서는 '희망친구 기아대책'을 통하여 지진 피해자들을 돕고 있습니다.
<튀르키예 지진 긴급구호, 도움의 손길이 절실합니다> 청원에 '참여하기'를 눌러주시면
깔로에서 건당 500원씩 적립하여 긴급 구호활동을 지원합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지진 피해자들을 도와주세요!

▶ [2.7(화)] 이승기, 이다인과 결혼 발표

가수 겸 배우 이승기는 이날(7일) 공식 SNS를 통해 배우 이다인과 올해 4월 7일 결혼식을 올린다고 발표했어요. 이로 인하여 이승기와 이다인은 2021년 5월 24일 교제를 공식적으로 인정한지 2년여 만에 결혼이라는 결실을 맺게 되었어요. 이다인은 유명한 중견배우인 견미리의 딸이자 배우 이유비의 친동생이에요. 

▶ [2.8(수)] 이상민 헌정 사상 첫 장관 탄핵

지난 2월 6일(월) 여 3당이 발의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소추안이 이날(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어요. 국무위원이 탄핵소추된 것은 헌정 사상 처음 있는 일이에요. 이날 이상민 장관의 탄핵소추안은 총 투표수 293표 중 찬성 179표, 반대 109표, 무효 5표로 통과되었어요. 야 3당은 이상민 장관이 이태원 참사와 관련하여 헌법과 재난안전법, 국가공무원법 등을 위반하고 행정안전부 장관으로서 부여받은 임무를 제때 수행하지 않아 사고를 키웠다는 내용의 주장을 탄핵소추안에 담았어요. 

▶ [2.9(목)] 유아인,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 조사

배우 유아인의 소속사 UAA는 보도자료를 통하여 유아인이 최근 프로포폴과 관련하여 경찰 조사를 받았다고 밝혔어요. 이후, 지난 10일(금)에는 언론 기사를 통해 유아인의 소변에서 대마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알려졌고, 급기야 11일(토)에는 경찰이 현재 유아인 휴대폰을 압수해 디지털 포렌식 작업에 돌입했다는 사실이 밝혀졌어요. 경찰은 유아인의 약물 관련 감정 조사를 위해 체모 약 160가닥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제공했고 결과는 10일 이내에 나올 예정이라고 해요. 

* 프로포폴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여기 클릭

​​

▶ [2.10(금)] 하이브, 이수만 손잡고 SM 인수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 하이브가 경쟁사인 대형 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를 전격 인수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어요. 하이브는 이수만 SM 대주주 겸 전 총괄 프로듀서가 보유한 지분 14.8%를 4천228억 원에 인수하는 것으로 알려졌어요. 하이브는 이번 거래로 단숨에 SM엔터테인먼트의 최대주주로 등극하게 되었어요. 하이브는 이번 거래가 "양사의 글로벌 역량을 결집해 세계 대중음악 시장에서 게임 체인저로 도약하기 위함"이라고 밝혔어요. 

​​

▶ [2.11(토)] 이해인, 김연아 이후 4대륙선수권 첫 금메달

피겨스케이팅 이해인 선수가 한국 선수로는 김연아 이후 처음으로 국제빙상경기연맹(ISU) 4대륙선수권대회 금메달을 땄어요. 이해인 선수는 쇼트프로그램을 6위로 마쳤으나 프리스케이팅에서 클린 연기를 펼치며 총점 210.84점을 기록하여 금메달의 주인공이 되었어요. 한국 선수가 여자 싱글 4대륙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리스트가 된 것은 2009년 벤쿠버 대회 김연아 이후 14년 만이에요. 4대륙선수권은 유럽을 제외한 아시아, 아메리카,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선수들이 출전하는 대회로서 한국 선수들에게는 세계선수권대회 다음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대회라고 해요. 

▶ [2.12(일)] 한국 긴급구호대, 지진 생존자 8명 구조

튀르키예 강진 피해 지역에 급파된 대한민국 긴급구호대(KDRT)가 지난 9일(목) 구조활동을 시작한 이후 이날(12일)까지 구조한 생존자의 숫자는 총 8명으로 파악되었어요. 우리 정부는 튀르키예 측의 요청에 따라 지난 8일 총 118명 규모의 KDRT를 현지에 파견했으며, KDRT 대원들은 우선 오는 17일까지 수색 및 구조 활동을 진행할 예정으로 알려졌어요. 정부는 이후 현지 상황에 따라 교대 형식의 KDRT를 추가 파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어요. 현재까지 튀르키예 및 시리아에서 지진으로 인한 공식 사망자는 3만 4천 명이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어요. ​​

 

 

  깔로 소식

 

1. 튀르키예 및 시리아 지진 구호활동 지원

 

지난 6일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대지진이 강타하여 현재까지 사망자가 3만 4천 명을 넘어서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어요. 또한 가까스로 생존한 피해자들도 추운 날씨와 열악한 환경으로 인하여 고통받고 있다고 해요. 이에 깔로에서는 여러분과 힘을 합쳐 지진 피해자들을 돕는 긴급 구호활동을 후원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이 깔로 플랫폼 상의 <튀르키예 지진 긴급구호, 도움의 손길이 절실합니다> 청원에 '참여하기'를 누를 때마다 깔로가 직접 500원씩 적립하여 '희망친구 기아대책'을 통하여 긴급 구호활동을 지원할 거예요.

 

튀르키예 긴급구호 지원하는 법!
1. 링크 클릭
2. 회원가입
3. 홈 화면의 '출석체크' 클릭

* 댓글은 현지에서 구호활동하는 분들께 전달해 드립니다!!

 

여러분의 참여가 고통을 겪고 있는 지진 피해자에게는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2. 궁금한 게 있으면 물어보세요!

신문을 보다가 혹은 뉴스를 듣다가 어려운 말이 나오거나 이해가 안 된다면?

깔로아이디어에 물어보세요!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에 대해 쉽게 알려드립니다. 

궁금증 의뢰는 여기를 클릭하셔서 깔로아이디어 소식지 피드백 양식에 기입 및 제출해 주세요~

 

3. 티스토리/네이버블로그 ​​

  • 주간소식지에 포함된 컨텐츠는 티스토리 및 네이버블로그에서 더 빨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그동안 주간소식지에 포함되던 "궁금해요"는 티스토리 및 네이버블로그에 지속적으로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소식지 에디터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남겨 주신 피드백을 최대한 반영하여 더 좋은 소식지를 제작하겠습니다.
  • 깔로아이디어 플랫폼 전반에 대한 피드백 및 민원사항 여기를 클릭해서 남겨주세요!

   ⓒ (주)깔로.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주간소식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간소식지]2023.2.27  (38) 2023.02.27
[주간소식지]2023.2.20  (39) 2023.02.20
[주간소식지]2023.2.6  (50) 2023.02.06
[주간소식지]2023.1.30  (21) 2023.01.30
[주간소식지]2023.1.23  (74) 2023.01.23